상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가격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가격을 어떻게 제시하느냐에 따라 상품 판매량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판매량을 높여주는 상품 가격 책정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상품 가격 책정 방법 4가지
1. 상품의 가격이 경쟁제품보다 싸더라도 이걸 직접 홍보하면 안 됨
노골적인 홍보는 고객이 제품 구매에 방어적이 되게 함
2.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들이는 돈보다 시간을 강조하는 것이 더 효과적임
첫 번째 문구를 매장에 걸었을 때 가장 많은 매출이 일어남
- “Spend a little time and enjoy C&D’s lemonade”
- “Spend a little money and enjoy C&D’s lemonade”
- “Enjoy C&D’s lemonade” (neutral sign)
3. 고객은 왼쪽의 숫자에 먼저 주의를 기울이며 9로 끝나는 가격을 할인 가격으로 여기는 경함이 있음
동일한 상품을 $34, $39, $44에 팔았을 때 $39 짜리가 가장 많이 팔림
4. 고객은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구매했을 때 가장 큰 이익을 주는 제품을 선호함
상품을 아래와 같이 구성했을 때 사람들은 web-only가 가장 많이 팔림
- A web-only subscription for $59
- A print-only subscription for $125”
상품을 아래와 같이 구성했을 때 사람들은 web+print가 가장 많이 팔림
- A web-only subscription for $59
- A print-only subscription for $125”
- A web + print subscription for $125
애플의 제품이 비싼 가격에도 잘 팔리는 이유
애플은 고가 정책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고객 서비스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업체들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잘 팔립니다. 애플의 제품이 비싼데도 잘 팔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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