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이호’는 유명 작곡가 김형석 씨가 대표인 노느니특공대에서 만든 3인조 사이버 밴드입니다. SBS 인기가요에서 ‘Wake Up’으로 데뷔 무대를 갖기도 했는데요. 사공이호 멤버들의 성격 및 특징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공이호 밴드 소개
‘사공이호’는 메인보컬 쑤니(XOONY), 프로듀서 오리알씨(OREER.C), 드러머 이태원팍(ITAEWON PARK)으로 구성된 3인조 버츄얼 아이돌 밴드입니다. ‘사공이호’는 일반적인 아이돌과 차별화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돌은 멋지고 예쁘고 섹시한 이미지를 내세우는데요. ‘사공이호’는 언더독, 오타쿠, 루저의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로 버츄얼 아이돌 밴드라는 벽을 깨고 MZ세대들의 공감을 얻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사공이호 멤버 소개
쑤니(XOONY)
- #반전매력 #음색요정
- 포지션: 보컬
- 성격: 소심하지만 저돌적인 소녀
- 취미: 어쿠스틱 기타 연주, 화분기르기
- 특수능력: 딸꾹질을 하면 흑화함, 모든 장르를 넘나드는 플레이어
오리알씨(OREER.C)
- #정신적 지주 #유니버스 여행가
- 포지션: 프로듀서, DJ
- 성격: 유쾌한 천재, 괴짜
- 취미: 명상, 와인수집, K-POP 리믹스, 디제이, 다른 우주 썰풀기
- 특기: 우주적 트렌드에 맞는 프로듀싱
- 특수능력: 아름다운 소리를 들으면 온몸에 빛 알갱이가 퍼짐
이태원팍(INTAEWON PARK)
- #핑크러버 #거품목욕매니아
- 포지션: 댄스, 드러머
- 성격: 열정파, 순정파, 섬세함, 대흉근 속 소녀감성
- 취미: 걸그룹 댄스 커버, 헬스, 건강식품 사재기, SIRI와 대화하기, 노을지는 하늘 바라보며 창가에 앉아 코코아 마시기
- 특기: 나노 단위로 비트를 쪼개는 드럼 연주, 걸그룹 댄스는 한 번 보면 완벽 커버 가능
사공이호 밴드의 세계관
'사공이호' 멤버들의 프로필을 보면 각 멤버 별로 프로필이 치밀하게 기획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사공이호’ 세계관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같이 쑤니, 오리알씨, 이태원팍 별의 독립적인 스토리와 밴드로서 스토리가 서로 얽히고 설키는 세계관이 될 것 같습니다. 노느니특공대 김형석 대표는 영상, 웹툰, 음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공이호’의 이야기를 풀어 내겠다고 했는데요. 이렇게 복잡한 세계관을 일관성이 있는 스토리로 잘 풀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되지만, 'Wake Up' 뮤직 비디오를 보니 일단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형석 대표는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사공이호’의 세계관은 계속 확장되고 변형되는 세계관이라고 했는데요. 요즘 마블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멀티버스 세계관을 모티브로 삼은 것 같습니다. ‘사공이호’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보면 ‘사공이호’는 밴드의 이름이자 다른 세계로 이동할 수 있는 게이트의 이름인데요. '사공이호' 멤버들이 이 게이트를 통해 다양한 세계를 넘나드는 것이 '사공이호' 스토리의 기본 골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묘 NFT 프로젝트
노느니특공대는 ‘사공이호’를 중심으로 한 NFT 프로젝트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공이호’가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버츄얼 아이돌 밴드이니 NFT와 연결되는 건 당연하다 할 수 있는데요. 이미 빗썸메타, 키인사이드와 같은 사업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공식 SNS를 통해 이미 여러 번에 걸쳐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빗썸메타는 노느니특공대의 2대 주주이기도 합니다.
‘사공이호’ NFT 프로젝트에서 핵심이 되는 건 ‘미묘’라는 고양이 캐릭터인데요. ‘사공이호’ 세계관의 모든 생명체와 소통 가능하고 역할과 성격에 따라 다양한 변종이 나올 수 있다는 설정을 봤을 때 각각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가지 형태의 미묘 NFT가 발행되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NFT 프로젝트 선미야 클럽이 NFT를 통해 다양한 등급의 팬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미묘 NFT 프로젝트도 그와 비슷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공이호 & 미묘 향후 계획
- 6월 11일 18시 사공이호 음원 발매
- 6월 12일 미묘와 함께하는 사공이호 밴드 SBS 인기가요 데뷔
- 2차 화이트리스트 세일 목표 달성 시 미묘를 활용한 광고 진행
- 추후 공개될 빗썸 메타 NFT와의 연계를 위한 화이트리스트권 부여
- 사공이호 IP를 활용한 다양한 챌린지와 해당 챌린지를 통한 홀더 보상안 도입
- 미묘 콘테스트 개최
- 미묘와 밀크 생태계의 결합
- 홀더들에게 미묘 굿즈 제공
- 사공이호와 미묘의 총괄 디렉터 김형석 작곡가와 함께 하는 메타버스 콘서트 개최
- 사공이호와 미묘의 NFT 생태계를 위한 기업 MOU 발표
- 빗썸메타 메타버스에 미묘 편입
-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유명 셀럽들에게 미묘 분양 (투표방법 추후 공개)
- 미묘와 사공이호 세계관 웹툰 공개
-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더들에게 미묘 아트 에어드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