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SKT, KT, LGU+ 등의 통신사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로 물건을 구매하면 다음 달 통신비에 결제 금액이 합산 청구되는데요. 휴대폰만 있으면 쉽게 결제할 수 있고 결제 한도를 100만 원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연체 시 발생하는 문제
결제가 쉽고 결제 대금이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지 않고 다음 달 통신비로 납부되다 보니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로 과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런 분들 중에서는 통신비에 합산 청구되는 결제 대금을 완납하지 못해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미납 1개월 차 때는 별다른 문제가 없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후에도 미납된 금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깁니다.
- 미납 2개월 차: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정지, 휴대전화 발신 제한
- 미납 3개월 차: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정지, 휴대전화 발신 및 수신 제한
소액결제 연체 문제 해결 방법
통신비 연체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면 통신사 앱이나 고객센터(114)에 문의해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소액결제 및 통화 서비스를 기존처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납된 대금을 모두 납부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연체된 통신비는 빠르게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비를 연체하면 소액결제 및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편한 것도 있지만 신용점수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유스와 같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요. 통신비 연체가 있는 경우 자격이 되어도 심사에서 부결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소액결제 한도를 낮춰서 과소비를 사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결제수단 상관 없이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구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과도하게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으로 통신비를 연체했을 때 겪는 문제점과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이용하기 쉬운만큼 더 신중하게 이용해야 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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